한국전자결제원과 골드뱅크코리아 간, 소비자주권증진을 위한 "인컴슈머" 업무협약

2024.05.01 00:18:16

구매 카드를 해당 가맹점에 제공, 결제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혀 가맹물류의 경쟁력 강화

아임뉴스-우리가 언론이다. 시민 기자단! |

한국전자결제원(대표 김건환)과 골드뱅크코리아(대표 이미범) 간에 30일 오후 2시, 한국전자결제원 강연실에서 소비자주권증진을 위한 "인컴슈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소비자주권증진의 오피니언 리더 양성과 회원 확대를 위해서 양사의 고유업무 역량인 한국전자결제원 PG(Payment Gateway)와 골드뱅크코리아 핀테크(Finance Technology) 분야의 협업을 통해 "인컴슈머(income consumer) 의미에 걸맞는 소비자체로서 소득창출의 소비주권자를 양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골드뱅크코리아는 기존 프랜차이즈 망이 형성된 업체 또는 신설 창업주에게 관련된 설비,기계,인테리어시설 등, 렌탈 금융을 제공하며 국내 최초 관계 금융회사와 연계하여 프랜차이즈 구매카드를 서비스 하는 핀테크 전문 회사이다. 골드뱅크코리아 이미범 대표는 (주)조선냉장 물류사업 본부장과 (주)K2밴(현,주식회사 케이투정보통신) 이사직을 역임 할 당시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 간, 결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프랜차이즈 본사의 납품 물건에 대한 물품대금 등을 결제할 수 있는 구매카드를 해당 가맹점에 제공하여 양사간 결제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혀서 관련 시장에서는 물류의 경쟁력을 높혔다는 평가이다.   

 

국내 최초, 구매카드를 활용한 핀테크 전문기업이라는 위용에 걸맞게 케이에스넷, 다날,스마트로,효성머니트리,웰컴페이먼츠,헬로우핀테크,우리은행,기업은행,수협,아이디어브릿지자산운용사 등 다수의 금융권 회사에서 금융 제안을 먼저 해올만큼 골드뱅크코리아의 위상은 기대 이상이다.

    

한편 이미범 대표는 관계 회원사들에게 이를 이용하여 "인컴슈머" 가맹점과 회원을 넓혀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주의를 끌었다.  

관리자 기자 kmm6670@naver.com
Copyright @아임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관리자 기자

시공간 속의 여러 사건과 사고들은 누군가의 매체에서 전달 된다. 그러나 과연 여러 사슬망과 얽혀 있는 기존 매체의 보도 현실에서 정론을 기대할 수 있을까! 아임뉴스는 이 논점에서 부터 시작하는 SNS 매체로서 인터넷 언론 리딩을 지향한다.


(주)중앙방송 아임뉴스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2나길 35, 609호
등록번호 : 서울,아53869 | 등록일 : 2021-08-04 | 발행/편집: 김건환 | 전화번호 : 02)6013-6670 | 팩스 : 0504)386-6670
Copyright @아임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