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뉴스와이드 김길암 기자 | (재)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화성시장학관은 지난 26일 입사생들을 위한 화성시 공공기관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화성시장학관은 코로나19 유행과 청년실업 등 어려운 시대 상황에서 입사생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고 장학관에 대한 소속감과 유대감을 형성하고자 취업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화성시장학관은 2016년부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매년 지역과 연계한 애향프로그램을 실시해 오고 있다. 올해는 특히 화성지역 공공기관 첫 방문지로 화성시장학관이 속해있는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을 방문하여 화성시 공공기관의 통합채용정보, 화성시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이해 및 전반적인 공공기관의 채용현황과 실질적인 취업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입사생들이 미래를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였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 “화성시장학관은 화성 출신 대학생들의 학업 및 주거지원뿐만 아니라 꿈과 미래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입사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앞으로 우리 입사생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학관 김○○(서울 과기대) 학생은 “장학관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공기업에 특화된 NCS 대비 및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채용담당자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화성시장학관은 향후 민간(대·중소)기업과 취업탐방 등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관내 업체들과 연계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여 지역 우수 인재 육성의 터전으로 자리잡아갈 예정이다.